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리뷰

벤츠 AMG G63 연예인의 감성차 지바겐! 가격은?

by 미내룽 2021. 10. 16.
반응형

메르세데스 벤츠 G클래스는 누구나 선망하는 극강의 럭셔리 오프로더입니다. 일명 ‘지바겐’으로 불리는데요. 1979년 등장 이후 클래식한 디자인, 독보적인 감성, 강력한 온·오프로드 성능으로 유명인들의 '감성차'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감성있는 디자인 덕분에 연예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엑소의 찬열, 원빈, 이정재, 엑소 찬열, 홍진영, 헨리 등 많은 연예인들이 방송에서도 타고 나왔는데요. 이로 인해 지바겐은 성공의 상징이라는 명성도 얻었습니다.

 

오늘은 G클래스 중에서도 극강의 성능을 발휘하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의 디자인과 성능, 가격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다.

 

디자인

지바겐의 외부 실루엣은 사각형의 오래된 군용 트럭처럼 보이는데요. 이 디자인은 출시 이후  수십 년 동안 변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현대의 감성에 맞춰 디테일로 재해석해서 매력을 더하고 있는데요.

군용차의 각진 디자인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상징적인 둥근 헤드램프에는 LED 멀티빔을 장착하여 84개의 LED가 교통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변화합니다.  그리고 특히 AMG 라인은 디자인을 새롭게 하였는데요. AMG 특유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 등이 고광택 블랙 컬러로 마무리되어 더욱 강렬한 인상을 풍깁니다.

 

크기는 길이 4,880mm 너비 1985mm 높이 1970mm로 웅장한 차체인데요. 일반적인 중형 SUV의 지상고보다 30cm가량 높아 발판을 밟아야 탑승할 수 있습니다.

각진디자인에 현대적 감성을 더했다

내부에 탑승하면 대부분의 차량을 위에서 내려 보이는 데요. 이 덕분에 쾌적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군용 트럭 디자인의 외부 때문에 내부를 걱정하시는 분도 있을 텐데요.  내부는 현대적 감성과 첨단장비가 더해져 안락하고 편안해졌습니다.  고급 나파 가죽의 시트가 푹신하게 몸을 감싸주고, 두 개의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이 최신 차량임을 알게 합니다. 

투박한 외부와 다르게 내부는 아주 현대적이다

이 디스플레이는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는 물론 음성인식을 통해 컨트롤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64색의 앰비언트 라이트를 통해 은은한 감성을 뽐냅니다.

 

큰 차체 덕분에 트렁크는 667리터를 확보하였으며, 2열을 접었을 때 1,941리터로 골프채나 캠핑 짐을 가득 싣고도 여유가 넘칩니다. 

 

엔진 성능

‘AMG G 63’은 하이엔드·하드코어 SUV라는 명성답게 강력한 엔진을 품고 있는데요.  4.0L V8 트윈터보 엔진을 통해 585마력과 86.6kg.m라는 압도적 힘을 발휘합니다. 

 

기본 모델인 ‘G400d’가 3.0L I6 트윈터보를 장착하여 330마력과, 71.4kg.m토크로 누구에도 뒤지지 않는 힘을 내지만, AMG G63은 엄청난 업그레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5초 만에 주파 가능하며 최고 속도 역시 220km/h에 이릅니다. 복합연비는 연비는 6.1km/L로 측정되었습니다. 

 

'AMG G63'이 진가는 오프로드 주행 능력인데요. 45도의 경사까지 등판 가능하며, 깊이 70cm 깊이의 강까지 도하 가능합니다. 다양한 안전시스템도 갖추어서 '샌드-트레일-락' 등 세 가지 오프로드 주행모드를 통해 모래밭이나 개울가와 같은 같은 험난한 도로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 온로드 모두 매력적이다

이 궁극의 오프로더는 도심과 고속도로 주행에서도 매력이 발산됩니다. 도로 흐름에 따라 편안하게 주행하는 것이 가능하여 일반적인 SUV와 차이가 없습니다.

 

이 이유는 신형 독립식 서스펜션과 ‘AMG 라이드 컨트롤’의 도움 덕분인데요. 컴포트 주행모드를 선택하면  8개의 실린더 중 4개만 작동하게 됩니다.

 

하지만 스포츠 모드로 변경하고 가속페달을 힘껏 밟으면 8기 통이 부와왕 ~소리를 내며 본성을 드러 내는데요.  2,605kg의 육중한 체격을 잠깐 사이 100km의 속도로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차량에 장착된 다양한 센서를 통해 주행 속도를 조절하고 차간 거리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가 운전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가격 정보

지바겐의 기본 모델인 G400d는 1억 6,060만 원임에 판매되는데요.  AMG의 고성능 튜닝이 더 해진 ‘AMG G63’ 가격은 5,700만 원가량 비싸진 2억 1760만 원으로 책정 되었습니다. 

  • 가격 : 2억1760만원
반응형

댓글